평범해 보이는 그림이 하나 있습니다. 이 그림 속에는 조금은 특별한 비밀이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제시된 그림 속에 있는 검은 점을 유심히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가운데 점을 보고 계십니까. 이 그림을 보고 있다보면 밑에 게이지가 한단계씩 차오르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가운데 검은 점을 15초에서 20초 정도 응시하다보면 눈에 컬러 사진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흑백으로 변하게 됩니다.
자 어떻습니까. 그림을 봤을 때 정말로 여러분 눈에는 컬러로 된 그림이 보이셨나요. 사실 충격적인 것은 지금 여러분이 보신 컬러 사진은 사실 컬러가 아닌 흑백 사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의 눈에는 흑백 사진이 아닌 컬러 사진이 먼저 보였던 것일까. 이는 눈의 착시 효과 때문에 뇌에서 컬러 사진으로 인식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믿어지지 않는 놀라운 착시 현상입니다. 정말 흑백 사진이 맞냐는 분들을 위해 사진을 한번 준비해봤는데요. 어떻습니까. 흑백이지 않습니까.
우리는 보통 외부 현상을 시각과 청각 등을 통해서 판단하고는 합니다. 실제로 우리의 뇌는 시각과 청각 등에 의존해 외부 현상을 파악하죠.
그중에서 착시 현상 같은 경우 사물을 전혀 다르게 인식하게 하는 현상을 말하는데 바로 이 그림이 그런 그림이라는 것. 정말 보고 또 봐도 신기한 현상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