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마트나 슈퍼마켓에 가면 어느덧 여름 대명사인 수박이 진열돼 있는 광경을 보셨을 텐데요. 수박이 진열된 것을 보니 정말 여름이 성큼 다가왔나 봅니다.
수박은 여름을 대표하는 것 중의 하나인데요. 여기 슈퍼마켓에 장을 보기 위해 방문한 4명의 손님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 중에 수박을 몰래 훔쳐간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들 중에 수박을 훔쳐간 도둑은 과연 누구일까요.
사건에 대한 단서 없이도 이 그림을 보고 누가 수박을 훔쳐간 도둑인지 단번에 알아맞힐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수박 도둑은 누구입니까.
그럼 각각 수박 도둑 용의 선상에 오른 사람들의 특징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여자 분은 아이를 임신해 배가 나와 있군요. 2번 여자 분은 평범해 보이는데요.
물건을 많이 사셨는지 짐이 한가득 손에 들고 계시군요. 3번 여자 분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산 물건이 많은지 2번 여자 분의 짐보다 더 커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4번 남자 손님의 경우 축구공을 들고 있는데요. 과연 이들 중에 누가 수박을 훔쳐간 도둑일지 궁금합니다.
제시된 그림을 보시고 이들 4명 중에 누가 수박을 훔쳐간 진짜 도둑인지 찾아주세요. 분명히 여러분은 누가 수박을 훔쳐갔는지 밝혀내실 수 있습니다.
자 어떻게 누가 수박을 훔쳐간 도둑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수박 도둑이라고 생각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럼 지금부터 정답을 공개하겠습니다.
1번부터 4번까지 손님들 중에서 슈퍼마켓에서 수박을 훔친 도둑은 다름 아니라 4번 남자입니다. 왜 그가 수박 도둑일까요.
4번 남자는 축구공을 들고 있는데요. 그런데 축구공이 이렇게 무겁나요. 왜 축구공을 들고 있는 내내 남자는 무겁다는 듯한 표정과 인상을 쓰고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겉보기에는 축구공이지만 막상 그 안에는 수박이 들어 있었던 것. 그 무게가 너무 무거워 남자는 인상을 쓰고 있었죠. 어떻게 정답 맞히셨습니까. 정말 재밌네요.
<정답 화면>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