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상황에 따라 그 대상에 따라 친절 지수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아무리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자신의 속 감정까지 감추기란 여간 쉽지 않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평소 나의 친절 지수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여기 평범해 보이는 그림 하나가 있습니다.
이 그림을 보자마자 가장 먼저 머릿속에 떠오르는 '대상'은 과연 무엇이었습니까. 지금 보고 계시는 이 그림은 당신의 친절 지수를 알려주는 그림이라고 하는데요.
평범해 보이지만 이 그림을 보자마자 가장 먼저 떠올리는 대상이 무엇이냐에 따라 당신의 친절 지수 결과도 다르게 나온다는 사실.
자 그럼 두 잎과 두 얼굴 그리고 나비 중에서 여러분의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는, 머릿속에 떠오르는 대상인지 골라보세요. 그리고 실제 내 자신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 1번 두 잎 : 친절 지수 ★★★
그림을 보자마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잎사귀라면 당신은 원래부터 친절한 사람임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많은 일을 겪었을 수도 있고 많은 쓰라림을 겪었을 수도 있지만 당신의 본성 자체는 변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려는 당신은 살면서 부딪치는 문제들에 대해 외면하려고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즉, 일이 예상대로 진행되기를 원하고 있지만 설령 일이 예상대로 진행되지 않더라고 하더라도 현실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당신 옆에 누군가가 정말로 도움이 필요로 할 때 당신은 도움을 줄 정도로 선하고 친절한 사람입니다. 항상 평화로운 마음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려는 것이 당신의 성향입니다.
▶ 2번 두 얼굴 : 친절 지수 ★
당신이 그림 속에서 처음 본 대상이 사람의 두 얼굴이라면 당신의 친절 지수는 별 한개에 불과하다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사실 당신은 나쁜 사람이 아니지만 당신의 친절을 숨기고 매우 단단한 껍질을 만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처 받는 것이 두렵고 나쁜 것을 받는 것이 두려워 감히 당신의 친절을 베풀지 못하고 당신 자신의 약점으로 그것을 숨기기 바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또한 당신은 현실 감각이 뛰어나고 자신의 경험을 꾸미지 않으며 자신의 세계에 몰두하지 않는 편이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좋은 사회적 성숙도를 가지고 있고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그룹에 잘 통합될 수 있습니다.
▶ 3번 나비 : 친절 지수 ★★★★★
나비가 가장 먼저 보인다고 답한 당신은 착하고 다소 순진한 사람이라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당신은 예민한 면을 가지고 있고 갈등, 모순 등 부정적인 정보를 느끼기 쉬우므로 마음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의도적으로 나쁜 것들을 미화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 당신은 유리 심장을 가지고 있으며 작은 타격도 견디기 어렵습니다. 종종 자신의 세계에 갇혀 현실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기도 하죠.
상냥한 사람일수록 더 취약하기 때문에 자신을 더 강하고 자신감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부정적인 에너지의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항상 선을 먼저 생각하고 친절과 긍정적으로 인생을 바라보는 당신에게 묻습니다.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