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운 어느날 빵집에 도둑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유력한 용의선상에 오른 사람은 딱 4명입니다. 이들 중에 도둑이 있지만 누가 진짜 도둑인지 아닌지 알 수 없는 상황.
도저히 모르겠다 싶었던 빵집 가게 주인은 명탐정인 당신에게 누가 진짜 도둑인지 찾아달라며 의뢰했는데요.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이들 4명 중에 누가 진짜 도둑으로 보입니까.
만약 그렇다면 왜 그 사람이 도둑으로 생각하는지 그 이유도 맞춰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추리력 테스트는 10명 중에 1명 밖에 못 맞혔을 정도로 고난이도 중의 고난이도라고 하는데요.
자 그럼 제시된 그림 속의 각각 유력 용의자들을 유심히 살펴보고 왜 그 사람이 도둑인지를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링크를 공유해 추리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과연 나는 10명 중의 1명에 들어갈 수 있을지 본격적으로 추리를 시작해볼까요.
먼저 왼쪽에 서있는 여성입니다. 이 여성은 팔짱을 낀 채로 음료를 마시고 있습니다. 얼굴에는 무언가 불만이 가득해 보이는 모습입니다.
그 다음 모자를 쓰고 있는 남성은 테이블 의자에 앉아서 한손에는 베이글에 야채가 들어간 빵을 집어 들고 주변을 훑어 보고 있는 모습인데요.
여기까지만 보더라도 누가 도둑인지 알 수 없군요. 그 다음 하얀색 와이셔츠를 입고 있는 남성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멍하니 앉아 있습니다.
또 다른 여성은 볼록 나온 배를 손으로 붙잡고 어디론가 걸어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임산부로 보입니다. 혹시 누가 진짜 도둑인지 눈치 차리셨습니까.
<정답 풀이>
평범해 보이는 이들 4명 중에 누가 과연 진짜 도둑인지, 왜 그가 도둑인지를 정답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빵집의 가게를 턴 도둑은 임산부인 척 배를 붙잡고 가게를 빠져 나가려고 하는 여성이었습니다. 사실 그녀의 배를 유심히 살펴보십시오.
배를 붙잡고 있는 모습이 여느 임산부처럼 보일 수 있지만 배쪽 셔츠 부분에 무언가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름아니라 빵입니다.
따라서 빵집에서 빵을 몰래 훔친 도둑은 다름아닌 임산부인 척 위장한 여성입니다. 어떻게 정답을 맞추셨나요. 맞추셨다면 역시 당신은 명탐정 코난 뺨치는 수준의 추리력을 가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