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는 형사가 식당에 찾았다가 식당 종업원과 술 취한 손님이 서로 말다툼 하고 있는 모습을 목격하게 됩니다. 이들은 왜 서로 실랑이를 벌이고 있는 것일까.
알고보니 식당 종업원은 술 취한 손님이 메인 요리인 구운 고기를 주문했다고 주장했고 손님은 고기를 주문한 적이 없다고 반박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자 식당 종업원은 술 취한 손님에게 "당신이 술에 취해 2시간 전에 주문한 사실을 기억하지 못한 것"이라고 재반박하며 언성을 높였는데요.
과연 누구의 말이 진실일까요. 식당에 들어선 형사는 단번에 식당 종업원이 손님에게 거짓말을 한다는 사실을 알아차렸다고 합니다.
형사는 도대체 어떻게 해서 식당 종업원이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을 알아차린 것일까요. 추리 테스트 문제는 바로 이것입니다.
어떻게 해서 형사가 술에 취한 손님이 아닌 식당 종업원이 거짓말을 했다는 걸 알아차렸는지 맞춰보는 것인데요. 앞에서 설명한 내용을 다시 되짚어 보고 정답을 추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당신이 그림 속의 상황을 보고 식당 종업원이 거짓말 했다는 증거가 무엇인지 알아맞췄다면 당신은 분명 명탐정 코난을 뺨치는 사람임이 분명합니다.
<추리 정답 공개>
자 그럼 정답을 공개합니다. 먼저 벽에 걸려 있는 시계를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벽에 시계는 오후 6시 15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식당 한쪽 벽에는 '메인 요리는 오후 3시까지 제공된다'라고 적혀 있는데요. 그렇다면 2시간 전에 메인 요리인 구운 고기를 주문했다고 하면 오후 4시 15분이 된다는 말이 됩니다.
즉, 메인 요리는 오후 3시 전까지만 주문되는데 오후 4시 15분에 주문했다는 건 메인 요리가 제공되지 않는 시간입니다.
따라서 식당 종업원이 술 취한 손님에게 덤터기 씌우기 위해 거짓말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술 취한 손님에게 이렇게 바가지 씌우려는 거 너무한 것 아닙니까.
한편 여러분은 어떻게 정답을 맞추셨나요. 명탐정 코난도 추리하기 힘든 내용을 단번에 맞추신 당신은 정말 남다른 추리력을 갖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