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업계 대표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와 인기 유튜버 '하하하(haha ha)'가 뜻깊은 기부에 나서 훈훈함을 주고 있습니다.
28일 샌드박스는 유튜버 '하하하'와 함께 굿즈 수익금 일부인 약 2,700만원을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버 '하하하'는 양어장에서 고양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일상 브이로그로 117만 구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입니다.
작년 샌드박스와 하하하가 출시한 '동행 굿즈'와 '목공소의 크리스마스 굿즈'는 크리에이티브 컬쳐 마켓 '머치머치'에서 출시된지 하루 만에 완판되거나 2차 판매로 이어지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는데요.
샌드박스와 하하하는 '머치머치'와 'haha ha' 이름으로 굿즈 판매 수익금 일부인 26,655,214원을 카라에 기부해 유기 동물 지원과 동물권 증진을 위해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유튜버 '하하하'는 "작년 한 해 동행과 목공소 크리스마스 굿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샌드박스 머치머치와 함께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잠비아 우물 파기 사업을 위해 기부를 계획 중이라는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샌드박스의 크리에이티브 컬쳐 마켓 머치머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굿즈 및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신개념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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