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자들은 의자 등에 앉아 있는 습관을 통해 상대방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신체 언어가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신체 언어는 개인의 성격은 물론 기질 등 수많은 흥미로운 것들을 아주 정확하게 예측하는데 도움이 되는 요소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평소 의자에 앉으실 때 어떤 자세 혹은 스타일로 앉으신가요.
다리를 꼬고 앉는 스타일인지 아니면 똑바로 앉고 편안하게 앉는지 한번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1번. 똑바로 앉는 유형
똑바로 앉고 편안하게 앉는다면 당신은 자신감이 매우 강한 유형의 사람입니다. 당신과 같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모든 상황에서 아주 잘 침착하고 당신의 의지를 흔들거나 결정을 바꿀 수 있는 삶의 문제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상 업무에 있어서 모든 문제에 대해 신중하게 준비하며 어떤 문제에도 수동적이지 않도록 자신에게 매우 구체적인 스케줄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의사 소통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항상 주변 사람들로부터 신뢰 받는 것이 당신의 매력이자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번. 몸 앞으로 숙이고 앉는 유형
정말 신기하게도 몸을 앞으로 숙이고 앉는 당신은 매우 감정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을 좋아하고 받는 것보다 베푸는 것을 더 좋아하며 항상 자신보다 소외된 주변 사람들을 도울 준비가 되어 있죠.
또한 당신은 호기심이 많고 종종 스스로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싶어하는 유형이기 때문에 그것이 당신에게 속한 유일한 장점은 아닙니다.
늘 많은 사람들과 친구가 되고 싶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최대한 확장하고 싶어 합니다. 항상 좋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3번. 다리 딱 붙이고 앉는 유형
다리를 딱 붙여서 앉는 사람들은 좀 차갑고 도무지 다가가기 힘든, 특히 새로운 지인들에게는 성격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알고보면 당신은 꽤 유쾌하고 상냥하고 때로는 사랑스러운 사람입니다. 또 시간 약속을 중요시 여기며 세심하고 매사 계획적인 삶을 살고 있는 유형이기도 합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정기적으로 대화하고 교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진실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4번. 발목 꼬고 앉는 유형
다리를 꼬고 앉고 싶지만 발목 위에만 앉는 것을 좋아한다면 독립적이고 매우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 같은 사람은 지도자의 자질을 가지고 태어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신의 가장 두드러진 장점은 결단력인데 당신 안에 리더십의 '피'가 있기 때문에 때때로 모든 것을 통제하려는 약간의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문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게 됩니다.
당신과 같은 사람들의 생활 방식은 여전히 매우 개방적이고 장난기 많으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5번. 다리 꼬고 앉는 유형
다리를 꼬고 편히 앞에 앉는 습관이 자주 있다면 당신은 꽤 소심하고 때로는 매우 수줍어하고 감정과 생각을 숨기고 싶은 경향이 있는 사람입니다.
또한 그런 성격 때문에 직장에서나 일상에서나 주변 사람들에게 상당히 폐쇄적일 수 있죠. 낯선 사람, 새로운 지인과 대화하거나 군중 앞에 서더라도 타고난 자신감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수줍음이 많아 낯선 사람 앞에서 부끄러워 하는 경향이 있으나 겸손, 성실함은 당신의 가장 큰 무기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6번. 팔짱 끼고 앉는 유형
평소 의자 등에 앉을 때 팔짱을 끼고 앉는 것이 가장 편안하고 이 자세로 자주 앉는다면 당신은 매우 강한 성격 유형입니다.
때로는 찡그린 얼굴, 덜 웃는 얼굴 등의 매우 분명한 표정을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진지함을 자주 보여줍니다. 강하고 독립적인 성격으로 인해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죠.
또한 타고난 자신감으로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그냥 무시하고 살아갑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