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에게 묘한 끌림에 밥을 먹고 이야기를 나누다가 사랑을 하게 됐고 남부러울 정도로 뜨겁게 연애한 어느 한 커플이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서로에게 조금씩 불만이 쌓이기 시작했고 사소한 일로 목소리 높여가며 싸우는 날이 많아져 결국 이별을 하게 되었죠.
이별하게 된 남자 혹은 여자는 집에 들어온 순간 눈앞에 보인 연인의 선물이 자꾸만 신경이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너무 소중해서 소중히 다루고 싶었던 선물들이 이제는 더이상 필요가 없어지게 된 것. 그런데 문제는 버리자니 너무 아깝고 계속 사용하자니 전 연인이 생각 나서 싫었죠.
만약 당신이라면 헤어진 전 연인이 줬던 선물들을 어떻게 하실 건가요. A번 선물을 버린다, B번 그냥 놔둔다, C번 계속해서 사용하고 다닌다, D번 되돌려준다.
과연 여러분이라면 이 선물을 어떻게 처리하실 건가요. 헤어진 전 연인이 준 선물을 어떻게 처리하는지를 통해 내 심리 상태를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각각의 행동에는 어떤 의미가 들어 있고 또 어떤 심리 상태를 말하는 것인지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A번 선물을 버린다 : 모든 가능성을 완전히 차단
헤어진 연인이 준 선물을 모두 버린다라고 답한 당신의 접근 방식은 당신의 마음에 있는 자부심을 고스란히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당신의 경우는 자존심이 매우 강한 축에 속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알아야 할 점은 강한 사람일수록 오히려 더 큰 상처를 받는다는 사실.
전 연인이 준 선물을 내다버린다고 해서 무조건 당신이 상처를 많이 받았다라는 말은 결코 아닙니다. 당신의 속내를 토닥여줄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B번 그냥 놔둔다 : 환상을 유지
전 연인이 준 선물을 그대로 놔둔다는 것은 당신이 전 연인에 대한 환상을 여전히 갖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환상이란 재결합이 아닙니다. 기억 속에 남아 있는 것을 말합니다.
가끔 헤어진 전 연인과 함께 했던 시간들을 생각하면 아직도 속이 따뜻해집니다. 당신은 부드럽고 감정적이기 때문이죠.
당신은 상대방을 해치고 싶지 않고 상대방도 당신을 해치고 싶지 않습니다. 당신은 헤어질 때 이미 고통스러운 투쟁을 경험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원망은 없습니다.
C번 계속해서 사용하고 다닌다 : 아무렇지 않은 척
당신의 성격에 대해 말하자면 평온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많은 일들이 일어나지 않은 척 할 수 있습니다. 또 당신은 그것을 아주 철저하게 봅니다.
연인과 헤어진 것은 당신 자신의 잘못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운명이 다하면 자연스럽게 헤어지게 된다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또한 당신의 사고와 인지에는 일종의 숙명론이 있는데요. 무엇보다 당신에게서 나오는 힘은 친절, 용기, 긍정적인 힘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D번 되돌려준다 : 다시는 너와 함께 하고 싶지 않아
전 연인이 준 선물을 되돌려 준다는 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당신은 매우 큰 상처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행동은 다른 사람에게 "난 빚진게 없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상황 속에서 당신은 누구에게도 의존하기를 원하지 않으며 결코 의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당신은 당신 자신만을 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