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주륵주륵 내리던 날, 강아지 한마리가 검은색 차량을 보면서 미친듯이 쫓아가고 있었습니다.
강아지는 도대체 무슨 이유로 차량을 애타게 쫓아갔던 것일까요? 비 맞으며 차량을 쫓는 강아지 모습이 마음 아프게 합니다.
지난 15일 유기동물 입양에 앞정서고 있는 헬프셸터(helpshelter)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SUV 차량만 보면 쫓아가는 강아지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 속 강아지는 도로 위를 지나가는 차량 가운데 어느 한 검은색 차량을 쫓아가고 있었는데요.
헬프셸터에 따르면 강아지는 SUV 차량을 보면 미친 듯이 쫓아간다고 합니다. 아마도 녀석을 버린 주인이 SUV 차량을 타고 다녔는지도 모릅니다.
무슨 사연으로, 무슨 이유로 버려진지 모르는 강아지는 그렇게 하루가 다르게 차량을 쫓고, 또 쫓아다니고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어느 한 시민이 발견하고 신고해 보호소로 옮겨질 수 있었는데요. 문제는 입양공고 기간이 끝나도록 주인도, 새로운 가족도 나타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강아지는 최초 발견한 신고자의 도움으로 검진과 중성화를 진행한 상태이며 하루가 다르게 건강을 회복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헬프셸터 측은 "이 아이가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이 웃음 제발 지켜주세요"라며 주변의 따뜻한 관심을 호소했습니다.
주인에게 버림 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강아지를 따뜻하게 감싸 안아주실 분 어디 안 계실까요?
혹시 입양하고 싶거나 입양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헬프셸터(@helpshelter) 인스타그램으로 DM 문의하시면 보다 빠른 입양 절차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전문 뉴스 미디어 애니멀플래닛은 앞으로도 버림 받은 유기동물의 입양문화 정착에 앞장 설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