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서 엽사가 쏜 총에 맞아 턱이 부러지고 입 주변 생살까지 떨어져 나간 강아지

애니멀플래닛팀
2021.12.11 08:28:18

애니멀플래닛동물권행동 카라 / instagram_@animal_kara


할머니 댁에서 키우는 강아지가 사냥꾼이 쏜 총에 맞아 입이 반절 정도 사라지는 끔찍한 사고를 당했다는 내용의 국민청원이 올라왔다는 소식 전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끔찍한 사고를 당한 강아지는 지금 현재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그리고 강아지를 학대한 가해자는 도다채 어떤 사람일까요.


동물권행동 카라는 지난 10일 SNS를 통해 전남 고흥에서 발생한 '강아지 엽총 학대 사건'에 대한 전말과 함께 학대 당한 강아지 랄프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전남 고흥 개인 소유지인 공장 마당 인근에서 발생한 이번 '강아지 엽총 학대 사건'은 3살된 강아지 랄프가 엽사가 쏜 총에 맞은 사건입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강아지 랄프는 턱이 부러지고 입 주변 생살이 떨어져 나가는 사고를 당했는데요. 가족들은 카라 공식 메일로 직접 자세한 당시 상황 등을 알리며 도움을 요청해 왔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청원인 A씨 인스타그램


강아지 랄프에게 총을 쏜 가해자는 유해조수포획단의 일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해자는 랄프가 자신을 먼저 위협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셰퍼드 종인 강아지 랄프는 훈련소에서 정식 훈련을 1년 6개월 간 받았고 사람을 따르고 위협을 가하지 않도록 교육 받은 강아지라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가해자는 과거에도 강아지 랄프가 지내던 장소 인근에서 오리 등을 사냥한 적이 있고 가족들이 인근에 민가 등이 있어 위험한 상황이므로 이쪽에서 사냥을 하지 말아 달라고 주의를 준 적도 있다고 합니다.


사건 발생은 지난 2일 오후. 2인 1조로 트럭을 타고 찾아온 가해자는 실탄이 들어있는 총을 가지고 민가가 인접한 개인 사유지에까지 내려와 결국 강아지 랄프에게 총격을 가했고 끔찍한 일이 벌어진 것.


카라 측은 "가해자는 랄프의 가족들이 랄프가 입원 치료 중인 병원에서 만나자고 최초에 연락을 취했을 때 알겠다고 답했으나 이후 병원에 찾아오지도 않았고 사과 연락조차 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동물권행동 카라 / instagram_@animal_kara


또 카라 측은 그러면서 "경찰 조사에서도 당시 상황에 대해 진술을 번복하고 있으며 아무런 반성의 태도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는데요.


총에 맞아 턱이 부러지고 입 주변 생살이 떨어져 나간 강아지 랄프의 상태는 어떨까. 사건 발생 당시 상태가 위독해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탄환 제거 등을 위한 긴급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다행히 강아지 랄프는 목숨은 건졌지만 아직도 2차, 3차 수술을 계속 받아야 하며 큰 후유증이 남을 수 있는 상태라고 하는데요.


카라 측은 "가족들과 통화한 결과 현재 수술 후 튜브로 식사를 공급받고 있는 랄프는 이런 몸으로도 면회 온 가족들을 알아보기도 하고 산책도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가족들은 카라와 통화 중에도 랄프에 대한 이야기 중에 눈물을 흘리며 말을 잇지 못할 정도로 충격이 큰 상태였습니다"라고 가족들 심경을 전했죠.


애니멀플래닛청와대 청원글 게시판


카라 측은 또 "갑작스런 무차별 총격에 큰 상처를 입고도 누구도 원망하지 않는 랄프는 다행히도 살고자 하는 의지만은 강한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알렸는데요.


현재 피해를 당한 가족들은 변호사 선임을 통해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와 관련해 카라 측은 강아지 랄프의 치료 경과 관찰, 경찰 수사 및 검찰 송치 후 대응 등에 조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끝으로 카라 측은 "유해조수포획단은 이전에도 인명사고, 야생동물 불법 포획, 동물학대 등 다양한 문제를 발생시킨 적이 있어 이에 대한 법적 관리도 엄격히 요구되는 상황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반성은 커녕 랄프가 자신에게 위협을 가하여 총을 쏠 수 밖에 없었다고 거짓말을 늘어 놓고 있는 가해자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라며 청원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강아지 엽총 학대 사건' 국민청원에 동참하고 싶으신 분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3살된 셰퍼드를 총으로 쏜 사냥꾼을 처벌해주세요(☞ 바로가기)' 제목의 게시물을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