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집사 얼굴과 목소리, 냄새, 행동 등을 통해 알아보고는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처음 보는 집사 모습에 고양이는 그만 동공지진이 일어나고 말았죠.
도대체 왜 고양이는 집사 얼굴을 보고 놀랐을까요. 다름아닌 집사가 마스크팩을 한 탓인데요. 분명 목소리와 냄새는 집사가 맞는데 아무리 얼굴을 봐도 집사 얼굴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한 누리꾼은 과거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마스크팩을 한 자신의 얼굴을 본 고양이의 반응이 담긴 영상을 올려 화제를 불러 모은 적이 있는데요.
실제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고양이는 경계심이 가득한 눈빛으로 집사를 조심스레 관찰을 하는데요. 잠시후 집사 얼굴을 본 고양이는 화들짝 놀라서 어쩔 줄 몰라했습니다. 뒷걸음질까지 했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누가봐도 집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순간 혼동이 찾아온 고양이. 고양이 얼굴가에는 당혹감이 역력했는데요. 과연 고양이는 마스크팩을 한 집사 얼굴을 알아볼 수 있을까.
얼굴에 마스크팩을 한 탓에 좀처럼 알아볼 수 없는 집사를 본 고양이의 반응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N GOD MY CAT HAS NEVER HISSED AT ME I AM SOBBING pic.twitter.com/qshieK8IHt
— face mask cat lady (@campashley718) September 25, 2018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