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와 달리 한쪽 구석에 앉아 고개를 푹 숙이고 슬퍼하고 있다면 고양이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도도한 성격과 달리 집사가 슬퍼하는 모습을 보이자 고양이는 집사 주변을 어슬렁 거리면서 집사를 따뜻하게 위로해줬는데요.
고개 숙이며 슬퍼하는 집사를 본 고양이가 실제로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실험카메라 영상을 통해 한번 살펴보실까요.
유튜버이자 고양이 집사로 통하는 M Daddy는 지난 1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양이 앞에서 슬픈 모습을 보이면 고양이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실험한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고양이는 의외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유튜버는 고양이와 획기적으로 놀아줄 방법없을까 고민했다가 장난기가 발동해 한쪽 구석에 앉아 슬픈 척을 해봤다고 합니다.
멀리서 쪼그리고 앉아 고개를 푹 숙였더니 고양이가 마치 '집사, 왜 저러나'하면서 엉금엉금 걸어왔다는데요. 실제 영상에도 고양이가 집사를 향해 걸어옵니다.
평소처럼 고양이는 고개 숙인 집사에게 부비고 꼬리로 치고 하는 등의 애교를 부렸지만 집사는 고개를 숙인 채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애교를 부려도 고개를 들지 않은 집사 모습에 심각성을 느낀 고양이는 '괜찮냐'고 물어보는 것처럼 머리를 막 밀고 들어갔는데요.
그제서야 집사에게 무슨 일이 생겼다는 사실을 깨달은 고양이는 한동안 빤히 집사를 바라보다가 손을 핥으며 집사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유튜버는 "고양이가 긴장했는지 숨을 가쁘게 푹푹 쉬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습니다"며 "팔짱낀 것 좀 풀어보라고 앞발로 꾹꾹거렸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말 울먹울먹거리는 것 같았습니다. 기특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해서 자세 풀고 막 웃어줬더니 긴장풀렸는지 벌러덩 드러누워 버리더라고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집사가 푹 숙인 고개를 들어올리자 그제서야 안심이라도 한다는 듯이 고양이는 집사 앞에서 드러누우며 배를 보여줬습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집사가 평소와 달리 고개 숙인 채 앉아 있자 슬픈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는 고양이의 모습을 통해 세삼 도도한 줄 알았던 고양이의 반전 매력을 볼 수 있어 놀랐습니다.
유튜버는 "안아주고 많이 쓰다듬 쓰다듬 해줬어요"라며 "정말 착하게 잘 기른 것 같아서 기분 좋습니다"고 실험 영상을 진행한 소감을 남겼는데요.
혹시 우리집 고양이는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시다구요? 그렇다면 한번 고개를 숙인 채 슬퍼하는 모습을 보여 테스트해보는건 어떨까요.
분명 유튜버 고양이처럼 슬픔에 빠진 집사 곁에 머물며 따뜻하게 위로해줄지 모릅니다. 고양이는 사랑입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