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동물은 단연 북극곰인데요.
태어나서 난생 처음 물개를 본 아기 북극곰이 그만 뒤로 넘어져 엉덩방아를 찧는 귀여운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웃음을 자아내게 합니다.
2년 전인 지난 2017년 영국 BBC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연 다큐멘터르 '스노 베어스(Snow Bears)' 편 일부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공개된 영상 속에는 새하얀 눈밭 위에 어미 북극곰과 아기 북극곰이 엎드려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아기 북극곰 한 마리는 어미 북극곰 옆에 껌딱지처럼 딱 달라붙어 휴식을 취하고 있지만 장난끼 가득한 다른 아기 북극곰은 홀로 눈밭 위에서 놀고 있었죠.
그때 마침 물개가 숨을 쉬기 위해 물 밖으로 빼꼼하고 얼굴을 내밀었는데요. 태어나서 난생 처음 물개를 본 아기 북극곰은 화들짝 놀라 그대로 엉덩방아를 찧는 것이 아니겠어요.
어찌나 놀랐는지 아기 북극금은 뒤로 엉덩방아 찧어 넘어지는 것도 모자로 머리까지 박았는데요. 그 모습이 한없이 귀엽기만 합니다.
자신을 보고 깜짝 놀라 엉덩방아를 찧는 아기 북극곰을 본 물개는 이상하다는 듯이 한참을 바라보더니 이내 물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 정말 너무 귀여워", "사랑스러워 순간 깨물어 주고 싶었음", "넘 귀여운 것 아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물개를 보고 화들짝 놀란 귀요미 아기 북극곰. 아프지 말고 무럭무럭 건강히 잘 자라길 기도합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