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국 시트콤 '프렌즈(Friends)' 제작자 케빈 브라이트(Kevin S. Bright) 감독이 연출한 한국 개고기 산업 다큐멘터리 영화가 공개됐습니다.
한국 개고기 산업의 민낯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누렁이'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무료 개봉한 것인데요.
이번에 공개된 다큐멘터리 영화 '누렁이'는 한국의 개고기 소비 문화를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로 감독이 미국과 한국을 약 4년간 직접 오가며 취재한 내용을 담았다고 합니다.
개 농장주와 식용견 판매업자부터, 육견협회 관계자, 대학 영양학과 교수, 국회의원, 수의사, 동물보호 운동가, 유기견 입양자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인터뷰해 균형 잡힌 시각을 담으려고 한 것이 특징.
한국 개고기 산업의 민낯을 다룬 영화 '누렁이'는 지난 7일 서울환경영화제 디지털 상영관에서 처음 소개 되기도 했습니다.
케빈 브라이트 감독은 "한국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한국 현대문화에서 개고기 산업이 굉장히 복잡한 문제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사태로 영화관 관람이 제한적인 상황을 고려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유튜브 공개를 결정하게 됐어요"라고 설명했는데요.
끝으로 케빈 브라이트 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 한국 개고기 산업의 현실과 미래에 대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장이 열리길 바랍니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 본 영화는 잔인한 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청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