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놀이 도중 잠든 할아버지가 공 던져줄 때까지 '인내심' 가지고 기다리는 강아지

애니멀플래닛팀
2021.06.04 07:23:15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인내심을 가지고 잠든 할아버지가 다시 공 던져줄 때까지 가만히 기다리고 있는 어느 한 강아지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바이럴호그(ViralHog)'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클로비스에 살고 있는 강아지 영상이 올라와 화제를 불러 모았는데요.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이날 강아지는 소파 위에 앉아서 TV를 보던 할아버지와 함께 공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한참 공놀이를 하던 도중 할아버지께서는 피곤하셨는지 소파에서 잠드셨는데요. 강아지는 할아버지가 일어나서 자신과 계속 놀아주길 바랬죠.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보통의 강아지들이라면 자기랑 놀아달라며 할아버지를 흔들어서 깨우려고 하겠지만 녀석은 조금 달랐습니다.


할아버지랑 공놀이하고 싶지만 할아버지를 깨우기 보다는 할아버지가 알아서 일어나셔서 자신과 공을 가지고 놀아주기를 원했던 것.


강아지는 할아버지의 오른손에 쥐어져 있는 공을 뚫어져라 쳐다보면서 인내심을 가지고 할아버지가 일어나시기만을 기다렸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할아버지, 언제 일어나시겠어요? 전 정말 공놀이를 계속하고 싶어요!"


결국 가족들이 TV를 껐지만 할아버지는 너무 깊게 잠드신 탓에 TV를 꺼놓은 줄도 모르셨다고 합니다.


그러는 와중에도 공을 보려고 할아버지 앞으로 다가간 강아지는 그럼에도 할아버지의 손에서 공을 빼앗지 않고 가만히 앉아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고 하는데요.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인내심 정말 인정", "보통 강아지는 저렇게 참기 힘든데", "할아버지 어서 일어나셔서 놀아주세요!", "혹시 인내심 테스트인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YouTube_@ViralHog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