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반려동물의 비만에 대해서 얼마나 많이 알고 계시나요?
또 반려동물의 체중 1kg 감량이 사람의 16kg 감량 효과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kg 감량이 사람의 16kg 감량에 달한다니 정말 신기한데요.
비만은 반려동물에게 있어 고지혈증, 당뇨, 심근질환, 심장질환, 관절질환 등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또 평균 수명 1년 10개월을 단축시킬 수 있는 매우 무서운 질환인데요. 통통한게 귀엽다는 이유로 반려동물을 방치했다가는 큰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N동물의료센터 노원점 정욱헌 외과 원장은 “반려동물에게 있어서 비만 관리는 함께 오랫동안 지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고 말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집 뚠뚠이의 살을 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뚠뚠이도 사람처럼 먹는 걸 줄이고 운동하는 등의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은걸까요?
요즘 반려동물의 비만을 걱정해야 하는 집사가 늘어나면서 로얄캐닌의 반려동물 체중관리 캠페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사료업계의 글로벌 리더인 로얄캐닌이 운영하는 ‘세타이어티 체중 감량 프로그램’은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상태 개선을 함께 확인하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람과 마찬가지로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적절하게 체중을 감량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로얄캐닌과 수의사, 보호자가 함께 노력하는 삶의 질 개선 프로젝트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로얄캐닌은 지난해 8개의 동물병원과 22명의 반려견, 반려묘 보호자와 함께 ‘세타이어티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세타이어티 체중 감량 프로그램’에 참여한 반려 동물 22마리 모두 체중이 감소했는데 3개월 간 평균 체중 감소율은 10.7%에 달했습니다.
활동 수준 213%, 삶의 질 350% 증가하고 조르는 행동이 눈에 띄게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비만 관리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멍집사는 “산책할 때 자기가 먼저 막 뛰어가고, 활동성이 좋아졌어요”라고 말했고 또다른 멍집사는 “생기가 넘친다고 해야 하나?”라고 평가했습니다.
사랑하는 반려동물 뚠뚠이와 오랫동안 행복할 수 있도록 로얄캐닌에서 운영하는 ‘세타이어티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동물의 비만을 관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