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집사가 가운데 서있는 강아지 두고 '양옆'으로 달려가자 강아지가 실제 보인 반응

애니멀플래닛팀
2021.05.28 13:36:08

애니멀플래닛tiktok_@kamilandra_


어린 아이들을 보면 신기하게도 이런 질문을 똑같이하게 됩니다.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그렇다면 강아지는 엄마가 더 좋을까요, 아빠가 더 좋을까요. 어느 한 부부 집사가 가운데 서있는 강아지를 두고 조금은 재미난 영상을 찍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한 틱톡 계정에는 '당신의 강아지가 누구를 더 사랑하는지 보기 위해 반대 방향으로 달려라'라는 글과 함께 영상 하나가 올라왔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kamilandra_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두 집사는 강아지를 가운데 서있게 한 다음 서로 약속이라도 한듯 동시에 양옆으로 달려갔죠.


서로 다른 방향으로 엄마와 아빠가 달려가자 가운데 서있던 강아지가 순간 멘붕이라도 온 듯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모습이었습니다.


보통의 강아지라면 집사가 달려가면 뒤쫓기 마련이죠.


이점을 착안해 강아지가 어느 방향으로 달려가는지 보고 엄마를 더 좋아하는지 아니면 아빠를 더 좋아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일종의 실험 같은 것.


애니멀플래닛tiktok_@kamilandra_


과연 강아지는 어떤 선택을 내렸을까요. 뜻밖에도 강아지는 어느 방향을 정하지 못하고 같은 자리에서 그저 맴돌 뿐이었습니다.


엄마와 아빠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달려가자 몹시 당황한 강아지는 제자리에서 회전하며 "나도 몰라!!", "나보고 어떻게 하라고!!", "난 선택할 수 없어!!"라고 말하는 듯 보였는데요.


결국 강아지는 엄마, 아빠 그 어느 쪽도 선택하지 못했습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둘 다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 같아요", "강아지도 선택하기 힘든 것", "강아지가 현명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