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가 손 달라고 손 내밀자 양손 번갈아가면서 집사에게 손 올리는 '개냥이' 고양이

애니멀플래닛팀
2021.05.12 07:19:05

애니멀플래닛twitter_@minira_diary


강아지를 키우는 집사라면 한번쯤은 '손 훈련'을 시켜보셨을텐데요. 여기 고양이도 '손 훈련'이 가능함을 보여주는 영상이 공개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 누리꾼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손 훈련을 하고 있는 고양이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죠.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집사가 강아지처럼 고양이에게 손을 내밀자 고양이는 꼬리를 흔들거리더니 이내 자신의 솜방망이를 집사 손 위에 턱하고 올려 놓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것도 양손을 번갈아가면서 집사의 손에 솜방망이를 올려 놓는 모습이 그저 신기하고 놀랍기만 한데요.


애니멀플래닛twitter_@minira_diary


마치 집사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기라도 하는 듯 고양이는 그렇게 한참을 집사 손에 솜방망이를 올리며 개냥이다운 면모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사실 집사는 고양이에게 다양한 훈련을 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었다고 하는데요. 그중 '손 훈련'이 가능함을 알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 뒤부터 자연스레 손을 내밀면 기다렸다가 자신의 솜방망이를 집사 손 위에 덥석 올리는 고양이. 정말 너무 귀엽습니다.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완전 개냥이", "고양이가 손 주니깐 더 귀여워", "나만 없어 고양이", "이게 바로 고양이 매력"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