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보는 앞에서 엄마가 아기 '혼내는 척' 연기 펼쳐보이자 실제로 보인 반응

애니멀플래닛팀
2021.05.05 09:34:58

애니멀플래닛youtube_@Preeti's Space


강아지가 보고 있는 앞에서 아기를 혼낸다면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일까. 여기 감동적인 영상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한 유튜브 채널에는 리트리버 강아지가 보고 있는 앞에서 아기를 혼내는 척 연기했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관찰한 영상이 올라와 화제를 모은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엄마는 품에 안고 있던 아기를 향해 소리를 치며 혼내기 시작합니다. 아무런 영문도 모른 리트리버 강아지를 당황한 기색을 보였죠.


엄마가 아기를 혼나는 정도 심했다고 생각했는지 리트리버 강아지는 자신의 앞발을 내밀어 엄마 손을 막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Preeti's Space


생각지도 못한 리트리버 강아지의 반응에 엄마는 웃음을 참으면서 정색한 듯 리트리버 강아지에게 무언가를 말했습니다.


그러나 녀석에게는 통하지 않았습니다. 엄마가 또다시 아기한테 해코지할까봐 걱정됐던 녀석은 또다시 엄마 손을 막는 것이었죠.


아기를 보호하려는 리트리버 강아지의 순수한 마음이 정말 감동입니다. 혹시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가 아닐까 싶은데요.


한편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강아지는 주인 밖에 모른대요", "감동입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Preeti's Space


YouTube_@Preeti's Space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