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락사' 당할 위기 처한 유기견 위해 더바디샵이 3년째 남몰래 해온 선행

애니멀플래닛팀
2019.08.06 15:54:13

애니멀플래닛더바디샵


지난 주말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일요일이던 21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는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하는 마라톤 '댕댕런'이 열렸는데요.


영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THE BODY SHOP)은 반려견 마라톤 '댕댕런'을 후원했습니다. 화장품 브랜드인 더바디샵이 왜 관련없는 마라톤 '댕댕런'을 후원한 것일까요?


더바디샵은 입양되지 않는 유기견 중 매년 약 20%가 안락사의 위기에 처해 있으며, 이러한 유기견에 대한 문제를 알리고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키고자 이번 댕댕런을 후원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더바디샵


다시 말해 주인에게 버림받은 유기견의 문제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후원한 것이라는데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더바디샵의 숨은 노력이 돋보이는 대목입니다.


더바디샵은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반려견도 가족이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의미를 더했습니다.


또 더바디샵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댕댕키트'를 제작해 선보였는데요. '댕댕키트' 수익금은 유기견들이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댕댕이 프로젝트에 기부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애니멀플래닛보듬컴퍼니


더바디샵 코리아 마케팅팀 담당자는 "동물실험 반대를 위해 노력해 온 더바디샵이 올해는 유기견을 위해 달리는 '댕댕런'을 후원하며 3년째 댕댕이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됐습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끄는 이벤트를 통해 동물보호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것입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더바디샵이 유기견을 돕기 위해 선보이는 '댕댕키트'는 오는 29일 출시될 예정이며 전국의 더바디샵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애니멀플래닛더바디샵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