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따뜻한 날씨를 보여 야외 데이트하기 딱 좋은 봄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인 20일은 동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가장자리에 들어 완연한 날씨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오후 3시부터 구름이 많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저녁에 비가 조금씩 오는 곳도 있겠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토요일 아침 기온은 최저 5도에서 11도, 낮 최고 17도에서 22도로 평년과 비슷하고나 조금 높겠습니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에서 18도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로 하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낮 최고 기온은 △ 서울 20도 △ 대전 23도 △ 대구 24도 △ 전주 23도 △ 광주 23도 △ 부산 19도 △ 춘천 21도 △ 강릉 20도 △ 제주 21도 △ 울릉도·독도 15도 등입니다.
기상청은 주말 내내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며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