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주변에 뱀띠이신 분 계신가요? 뱀은 이상하게도 무시무시한 포식자라는 생각부터 떠오르는 동물입니다.
실제로 자신의 몸집보다 몇 배나 큰 동물들도 거리낌없이 꿀꺽 집어삼킬 정도로 뱀의 위력은 어마어마하죠.
그랬던 녀석이 물을 마시는 모습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갑자기 웬 생뚱맞는 말을 하냐고 반문하실 수도 있는데요.
그동안 우리가 상상도 하지 못했던 뱀이 물을 마시는 모습이 포착된 영상이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1년 전인 지난 2018년 페이지 데이비스(Paige Davis)라는 이름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초록나무비단뱀이 물을 마시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비를 맞은 것처럼 온몸에 물로 젖은 초록나무비단뱀이 나뭇가지에 몸을 두른 채로 자신의 몸에 묻은 물을 혀로 날름날름 핥아 먹고 있는데요.
뱀이 물을 보충하는 방법이 몸에 있는 물기였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물을 마시는 녀석의 모습이 충격적이지 않으신가요.
이외에도 초록나무비단뱀은 접시에 물을 담아 줄 경우에도 혀를 날름날름 내밀며 물을 마셨는데요. 이상하게 혀를 내미는 모습은 천진난만해 보여 귀엽기만 합니다.
한편 영상 속에 등장하는 초록나무비단뱀은 평균 1.2m~1.8m 몸 길이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독은 없지만 공격적인데다가 어금니와 100여개의 이빨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