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유 감미로운 목소리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뮤지션이 있습니다.
앨범 낼 때마다 주옥같은 명작들을 대거 쏟아내며 '연예인의 연예인'이라고 불리는 래퍼 크러쉬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사실 그에게는 영감을 주는 뮤즈가 있다고 합니다. 뮤즈가 도대체 누구인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크러쉬가 노래를 직접 작사작곡할 때마다 그에게 영감을 주는 뮤즈의 정체는 다름아닌 그의 반려견 두유라고 합니다.
두유는 스피치 종으로 뽀얀 피부와 귀여운 외모를 소유한 크러쉬 단짝 반려견인데요.
실제로 크러쉬는 과거 한 방송에서 두유는 가족이자 뮤즈로 음악적인 영감을 준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크러쉬의 대표 노래 '우아해' 주인공이 반려견 두유라는 주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크러쉬가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 '우아해'는 우아한 여성을 보며 "우와"라는 감탄사를 숨길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한 곡입니다.
누리꾼들의 주장에 따르면 ‘하얀색 피부 앙증맞은 코에 / 부드러운 머리 결 / 날 내려보네’라는 가사 부분이 반려견 두유를 연상시킨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이어지는 가사 'Do you love me?'에서 'Do you'가 두유를 뜻한다는 의견도 있어 노래 주인공이 반려견 두유라는 주장에 힘을 실리고 있는데요.
크러쉬는 누굴 떠올리며 '우아해'라는 노래를 작사작곡하게 된 것일까요. 이에 답은 지난달 24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크러쉬는 반려견 두유를 위해 곡을 쓴 적이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죠.
크러쉬는 "'우아해'라는 노래가 있는데 그게 두유를 생각하며 만든 곡"이라고 인정했습니다.
우아한 여성이 아닌 우아한 반려견 두유를 떠올리며 곡 작업을 했던 것이라니 정말 놀라운데요.
그만큼 반려견 두유에 대한 사랑이 얼마나 깊은지를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네요.
오늘 집에 들어가는 길에 크러쉬 노래 '우아해'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크러쉬가 부릅니다. '우아해'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