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발길 '뚝' 끊기자 30년만에 보이기 시작한 히말라야 산맥…'뜻밖의 역설'

애니멀플래닛팀
2020.10.09 07:01:31

애니멀플래닛twitter_@covsinghtj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됨에 따라 전 세계 경제는 물론 일상생활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사람들의 발길이 뚝 끊기자 놀랍게도 자연이 놀라운 회복력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어모으게 하고 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과 외출 자제 등으로 사람들의 이동이 제한되자 그 자리에 야생동물들이 대신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 공장 가동이 멈추자 공해로 가득했던 하늘은 푸른빛을 되찾고 있는 요즘 놀라운 것은 공해에 시달리는 인도에서 30년간 보이지 않았던 히말라야 산맥이 모습을 드러냈다는 소식입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gull_1958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을 비롯한 주요 외신들은 인도 펀잡주 잘란다르에 살고 있는 하르비하잔 싱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사진을 일제히 보도한 바 있는데요.


하르비하잔 싱은 자신의 트위터에 집 지붕에서 찍은 히말라야의 사진을 올리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말 상상불가했던 일이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유발한 공해가 지구에 어떤 일을 했는가 여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 공개된 사진 속에는 접경에서 약 200km 떨어진 네팔쪽 히말라야 산맥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covsinghtj


히말라야 산맥이 보인 것은 30년만의 일이라고 하는군요.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한 인도 모디 정부의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 시책이 효력을 보이면서 대기질이 완화되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던 히말라야 산맥도 다시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19'가 우리 일상 뿐만 아니라 지구에도 생각지 못한 변화를 가져온 것인데요.


사람의 발길이 끊긴 곳곳에서 이와 같은 놀라운 변화들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코로나19' 역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애니멀플래닛twitter_@gauravbhanu89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