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하게 변형된 상태로 태어나 한쪽 다리 잃은 아기 고양이의 '절친' 되어준 고양이

애니멀플래닛팀
2020.09.17 08:23:08

애니멀플래닛Alley Cat Rescue


아기 고양이 루(Roo)는 엄마, 형제자매 고양이들과 함께 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하는 앨리 고양이 구조대(Alley Cat Rescue)에 의해 구조된 고양이입니다.


태어났을 때부터 뒷다리가 심하게 변형된 상태로 태어났다보니 충분한 치료가 필요로 했는데요.


앨리 고양이 구조대 측은 아기 고양이 루 치료를 위해 물리치료는 물론 각종 마사지와 레이저 치료를 아낌없이 지원했습니다.


덕분에 아기 고양이 루의 왼쪽 다리 상태는 좋아졌지만 반대편인 오른쪽 다리는 좋지가 않아 잃고 말았죠.


애니멀플래닛Alley Cat Rescue


그렇게 한쪽 다리를 잃게 된 아기 고양이 루는 다른 형제자매 고양이들이 하는 일은 모두 다 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몸은 약했지만 의욕만큼은 누구보다 강했는데요.


걷기를 시작했을 때는 아무래도 혼자 힘으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구조대 직원은 녀석을 위해 배 밑을 받쳐줬고 그렇게 고양이 루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걸음을 배워나갔습니다.


활발한 아기 고양이 루를 위해 구조대 측은 의족을 만들어줬고 덕분에 더욱 활발해졌는데요.


하루는 보호소에 버터컵(Buttercup)이라는 이름의 아기 고양이 한마리가 들어오게 됩니다. 그렇게 둘은 운명처럼 만나게 됐고 곧바로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가 되었는데요.


애니멀플래닛Alley Cat Rescue


버터컵은 아기 고양이 루의 치료 고양이가 되어줬습니다. 잘때도 항상 붙어잤고 하루가 다르게 아기 고양이 루는 건강을 회복해갔습니다.


또한 아기 고양이 버터컵은 입양 가족을 찾았지만 고양이 루를 위해 보호소에 6주나 더 머물렀었죠.


그 사이 아기 고양이 루도 친구 버터컵 도움으로 확실히 강해지고용감해졌는데요.


서로에게 의지하면서 아기 고양이 루에게 세상 둘도 없는 절친이 되어준 버터컵. 이들의 우정이 오래 오래 변치 않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애니멀플래닛Alley Cat Rescue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