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다소 불편한 내용과 사진이 포함돼 있습니다.
멀쩡하게 살아있는 강아지를 목줄로 묶은 다음 오토바이에 달아놓고 도로 위를 질질 끌고 가는 운전자가 있어 충격과 분노를 자아내게 합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중국판 트위터'라고 불리는 웨이보상에서는 오토바이 운전자가 목줄에 묶인 강아지를 질질 끌고 가는 모습이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공개된 현장 영상에 따르면 중국 남동부 푸젠성 스스시에서 찍힌 것으로 제복을 입은 한 남성이 빠른 속도로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그가 탄 오토바이에는 기다린 줄이 매달려져 있었는데 다름아니라 강아지가 묶여져 있었던 것이었죠. 목줄에 묶은 강아지는 오토바이에 의해 질질 끌려다녔던 것입니다.
강아지는 힘없이 발을 움직이며 탈출을 시도하려고 하지만 역부족이었는데요. 지나가던 한 행인이 왜 강아지를 그렇게 끌고 가냐고 묻자 돌아온 대답은 충격이었습니다.
길을 잃고 떠돌아다니는 강아지를 집에서 키우려고 데려가고 있는 중이었다고 주장한 것입니다.
또한 그는 경찰조사에서 강아지가 먼저 자신의 오토바이 뒤를 따라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강아지를 질질 끌고 가도 되는 건가요.
구조된 강아지는 동물병원에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편 운전자는 동물학대로 처벌을 받지 않았으며 교통법규 어긴 혐의로만 처벌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