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찾는 손님들한테 맛있는 음식 얻어먹으려 똑똑한 길고양이는 '이렇게' 행동했다

애니멀플래닛팀
2020.08.27 08:04:35

애니멀플래닛Anita Lin


이렇게 똑똑한 길고양이가 어디 또 있을까요. 음식을 얻으먹으려고 편의점 앞에 앉아 있는 길고양이가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대만 진먼섬에서 살고 있는 아니타 린(Anita Lin)이라는 이름을 가진 한 누리꾼은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 길에 편의점에 들리게 됩니다.


편의점에 들어가려고 입구에 들어선 순간 그는 뜻밖의 광경을 보게 되는데요. 길고양이 한마리가 사람처럼 벾에 기대어 앉아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것도 마치 나라 잃은 듯한 표정을 짓고 말입니다. 얼굴에 근심과 걱정이 가득해 보이는 길고양이는 그렇게 편의점 앞에 앉아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Anita Lin


편의점에서 커피를 고른 아니타 린은 길고양이가 왜 저러는지 궁금해 편의점 직원에게 물었는데요. 생각지 못한 답변을 듣게 됩니다.


매일 저렇게 나타나서 앉아 있는데 아마도 손님들이 지나가면서 간식이나 캔 등을 사줘서 그것 때문에 더 자주 오는 것 같다라는 설명이었는데요.


지나가는 사람들이 그냥 쓰다듬어줘도 기분이 좋다며 골골송도 불러준다고 합니다.


아니타 린은 "매장 안에 들어오거나 따로 피해를 주는 일이 없어서 편의점 직원이 안 쫓아낸 것 같아요"라며 "편의점 직원도 길고양이를 챙겨주는 듯"이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Anita Lin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