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설치한 ‘덫’에 걸려 살점 떨어지고 뼈까지 다 드러난 유기견

한 달 전인 지난 4월 유기동물과 함께하는 민간비영리단체 내사랑바둑이에게 다급한 구조 요청 한 건이 접수됐습니다.

아이가 올무에 걸려 앞다리 살이 다 떨어져 나갔는데 고통 속에서 몸부림을 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도대체 녀석에게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요.

민간비영리단체 내사랑바둑이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에는 지난달 10일 산 속에 설치된 올무에 걸려 다리 한쪽을 잃은 어느 한 유기견의 안타까운 사연이 올라왔습니다.

instagram ‘naesarangbadugiy’

내사랑바둑이에 따르면 산 속에서 강아지 한마리가 덫에 걸려 살점이 떨어진 것은 물론 뼈가 다 드러난 채 놓여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산 속에 버려진 녀석은 누군가가 산에 버리고 간 음식을 먹으려고 내려오다가 그만 덫에 걸린 것으로 추정될 뿐 무슨 이유로 올무에 발이 걸렸는지는 모릅니다.

다만 분명한 것은 믹스라는 이유로 자신이 버림받은 줄도 모르고 녀석이 매일 같은 자리에 와서는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었다는 겁니다. 아마도 자신을 두고 간 주인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겠죠.

instagram ‘naesarangbadugiy’

그러던 찰나에 사람이 길목에 설치한 올무에 발이 걸렸고 녀석은 고통 속에서 몸부림을 치다가 그만 살점이 떨어져 나가는 아픔을 겪고 말았습니다.

얼마나 세게 잡혔는지는 모르지만 뼈까지 드러날 정도로 매우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내사랑바둑이 측은 염증이 심한 상태이며 어깨까지 절단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instagram ‘naesarangbadugiy’

단지 자신을 버리고 간 주인을 기다렸을 뿐인데 올무에 발이 걸려 한쪽 다리를 잃고 만 녀석….

내사랑바둑이 측은 “한참동안 사람들 눈을 마주보며 살려달라고 바라보는 특별한 아이”라며 “아이에게 희망이 되어 잃어버린 다리가 되어주세요”라고 도움을 호소했습니다.

그러면서 “한 번도 얼굴 한번 쓰다듬어주는 사람 없이 외롭게 생명부지하고 살아온 가엾은 아이”라고 전했습니다.

instagram ‘naesarangbadugiy’

내사랑바둑이 측은 또 “따뜻한 햇살이로 살게 도와주세요”라고 주변의 따뜻한 관심과 후원을 요청했는데요.

사람이 설치한 덫에 걸려 살점이 떨어져 나간 것도 모자로 뼈까지 다 드러난 유기견을 돕고 싶으신 분은 민간비영리단체 내사랑바둑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DM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따뜻한 후원이 하루아침 사이에 한쪽 다리를 잃은 유기견에게 위로와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다급한 구조요청이었습니다. 아이 살이 다 떨어져 나가는데 아이는 침만 흘리면서 몸부림친다고요.. 올무에 걸려 앞다리는 이미 살점이 하나 없이 다 떨어져 나간상태였습니다. 버려진 아이는 누군가 산에 버리고 간 음식을 먹으려고 내러 온 것인지.. 내려오다 덫에 걸렸습니다.. 다리가 너무… 아파요 소리를 지를 때마다 살이 점점 떨어져나가고 아파오니 아이는 절대소리를 내지 않았습니다. 소리를 내지 않고 더 크게 몸부림쳤습니다. 통채로 다리가 밀려 밑으로 떨어져간 다리를 세우고 한참동안 사람들 눈을 마주보며 살려달라고 바라보는 특별한 아이였습니다… 죽이려고 설치한 쇳덩어리 덫에서 빠져나오려고 몸부림친 고통의 흔적이 가슴을 쓸어내립니다. 뼈조차 잘린 모습입니다. 누가 버리고 갔는지.. 믹스라고 버림받은 줄도 모르고 매일 그 자리로 찾아와 누군가를 기다리는 아이였습니다. 한 살 추정되는 여자입니다. 한쪽 다리는 잃었지만 세 다리는 잃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염증이 심한상태입니다. 어깨까지 절단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에게 희망이 되어 잃어버린 다리가 되어주세요. 한 번도 얼굴한번 쓰다듬어주는 사람 없이 외롭게 생명부지하고 살아온 가엾은 아이입니다. 따뜻한 햇살이로 살게 도와주세요. 신한은행100-025-864908 햇살이입니다. #내사랑바둑이 #내사바 #내사랑 #바둑이 #내사바햇살이 #햇살이 #사지말고입양하세요 #유기견후원 #유기견보호소 #유기견 #유기견입양

A post shared by 내사랑바둑이 후원문의,봉사문의는 DM주세요 봉사❤️ (@naesarangbadugiy)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