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너무 길어 눕지 못하는 기린이 잠자기 위해 선택한 신박한 방법

유독 목이 길어서 슬픈 동물이 있습니다. 바로 기린인데요. 기린은 목이 어찌나 긴지 멀리서 봐도 한눈에 들어오는 동물입니다.

그렇다면 기린의 목이 왜 길어진 걸까요? 여러가지 가설은 많습니다만 기린의 목이 긴 이유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프랑스 박물학자 장 바티스트 라마르크는 기린의 목이 긴 이유를 나뭇잎을 먹기 위해 계속 목을 뻗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 적이 있는데요.

Bored Panda

여기서 궁금증 하나. 기린은 잠잘 때 어떻게 잘까요? 기린의 목길이 특성상 땅바닥에 누워 네 다리 쭉 뻗고 자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기린이 어떻게 잠자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확실하게 풀어줄 사진을 소개할까하는데요.

영국 일간 미러와 보어드판다 등은 2년 전인 지난 2017년 기린이 자고 있는 모습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앞서 공개한 바 있습니다.

Bored Panda

공개된 사진 속에는 기린이 긴 목을 옆 또는 앞으로 꺾은 다음 몸에 기댄 채 잠을 청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져 있었는데요. 누가봐도 불편해 보이는 자세입니다.

하지만 기린은 아랑곳하지 않고 편안히 눈을 감은 채 숙면을 취하고 있는데요. 네 그렇습니다. 대부분의 기린은 사진 속처럼 긴 목을 꺾은 상태로 앉아서 잠에 든다고 합니다.

야생에서의 기린은 천적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서 서서 잠을 자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잠을 자는 시간도 20분 남짓이라고 하는군요.

Bored Panda

동물원의 기린 또한 짧은 시간동안 잠을 자지만 대신 바닥에 앉아서 잠을 잔다고 하는데요.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기린의 경우 목이 워낙에 길다보니 한 번 누우면 다시 일어나기 어려운데다가 진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면 시간이 줄어들었을 것이라는 설이 가장 설득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목이 길어서 불편한 기린. 제대로 땅바닥에 눕지 못하는 기린이 잠자기 위해 선택한 신박한 방법은 앉아서 목 꺾어 잠자기였습니다.

Bored Panda